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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인터뷰

『魔王戴天』 인터뷰


마왕(魔王)처럼 하늘에 올라 세상을 지배한다
헤비메탈의 정점(頂點)에 다다르는 결심의 일작(一作)
『魔王戴天』

───2006년은 '라이브의 해'였기에 일본 전국을 순회했습니다만, 그 바쁜 와중에 착착 앨범을 구상했던 건가요?
瞬火 : 이 앨범의 구상은 더 훨씬 전에 확고해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2006년은 제작에 들어가도 되었죠. 그래도, 어쨌든 1년간 라이브를 해치워 보자. 그렇게 하면 뭔가 커다란 것을 얻을 수 있겠지 해서, 라이브를 우선으로 했습니다. 투어에 나오면 도중에 신곡에 관해 생각한다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머리는 완전히 라이브 모드로 전환하고 있었기에 한번 한번의 라이브에 집중했습니다. 그것들이 완전히 끝나고 나서 머리를 앨범 제작에 전환한 것입니다. 물론 투어에서 얻은 것이 앨범에 반영되어 있기에, 양쪽은 연결되어 있지만요.

───쿠로네코(黒猫) 씨와 멤버는 새 앨범의 컨셉은 알고 있었나요?
黒猫 : 알게 된 것은 투어가 끝나고 나서입니다. 마타타비(瞬火)가 꼼꼼히 기획서를 만들고, 멤버에게 설명해 주었지요. 다만 2007년에 새 앨범을 만드는 것은 알고 있었기에, 막연한 기대감 같은 것은 투어 중에도 계속 있었습니다.

───소문에 듣는 마타타비(瞬火) 씨의 상세한 기획서군요. 라이브에서도 만든다고 합니다만.
瞬火 : 라이브도 전곡 분을 만들지요. 아무 생각 없이 전하고, 아무 생각 없이 완성되는 것도 락(rock) 같아서 멋집니다만 자신이 하고 싶은 것과 생각을 라이브의 스태프와 멤버에게 한 방울도 흘리지 않고 전하기 위해, 그런 기획서나 자료가 스스로 태어나 버립니다.

───우선은 싱글 이야기를. 4곡 수록으로, 각각의 작곡가가 독창성을 띤 모습이네요. 이 아이디어는?
瞬火 : 기본적으로는 『魔王戴天』이라는 앨범을 위해 멤버 전원이 작곡에 착수했습니다만, 꽤 이른 단계에서 제가 앨범용 악곡을 모두 채워버려서, 일단 싱글 곡으로써는 그 중에서 가장 어울리는 「黒衣の天女」를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그 후에 다른 멤버들에게서 모아 온 악곡이 제각각의 특색이 발휘된 개성적인 것뿐이었기에 그걸 억지로 앨범에 쑤셔 넣는 것보다 앨범에 앞서 싱글을 손에 쥐어 주자는 쪽에 대응하는 부가가치적인 의미도 담아, 싱글에 4명의 작곡진의 악곡을 한 곡씩 넣어 즐거움을 얻는다는 방향으로 했습니다. 물론 커플링 악곡이 앨범에 수록되지 않는 것도 싱글을 사 주는 분께의 감사의 형태입니다.

- 원문 : BARKS (http://www.barks.jp/feature/?id=1000032849&p=0)
- 번역 : 안젤리크 (http://onmyo-za.tistory.com)